한국심리교육협회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학은제), 한국장학재단을 통한 국가장학금 신청, 여러 채용사이트를 알아보는 이들의 취업 경쟁력, 스펙업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58종 인터넷강의를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한 누구에게나 무료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취지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취업난 속에서도 자신만의 스펙을 쌓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이들에게 전문성 향상, 자격증 취득을 통한 스펙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차원으로 마련되었다. 또한 교육원 관계자는 20대 이상의 취업준비생, 직장인 및 재취업을 준비하는 경력단절여성 등 누구나 조건 없이 무료교육 신청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 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 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다. 이는 취업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취업 스펙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무료교육의 신청방법은 한국심리교육협회에 무료회원가입 시 희망하는 강의를 3과정까지만 신청만 해도 기존 90만원 수강료가 전액 면제된다.

학습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는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홈페이지에서 무료다운로드로 제공되며, 강의는 나이,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는 기초 이론, 사례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의 기간은 4주에서 6주간 진행되며, 학습자는 스마트폰과 PC를 이용해 여가시간에 자유롭게 수강하여 언제 어디서든지 자기계발에 몰두할 수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추천하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어느 업무에서도 능률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의사소통, 원활한 대화기법에 중요한 심리학을 배워볼 수 있으며, 스피치지도사는 면접 준비에 필요한 논리적인 발표연습과 올바른 면접복장을 배워볼 수 있다. 또한 입사 후 포부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필요한 리더십 교육의 리더십지도사, 타인에게 좋은 인상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색의 조화를 통한 퍼스널컬러 교육의 퍼스널컬러전문가자격증이 큰 인기다.

특히 남녀노소에게 인기를 받는 MBTI(엠비티아이)와 애니어그램 등의 다양한 심리테스트 검사 도구 활용법을 배워 자신에 대한 진로 탐색과 상대방의 소통방식 이해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 과정이 주목을 받으며, 사회초년생이 알아야할 사무직·행정 업무 교육을 위한 사무행정전문가, 기업의 경쟁력을 돕는 마케팅 관련 교육의 마케팅기획전문가, 성장하는 저작권의 인식 교육으로 기업, 유튜버 등 많은 이들에게 적합한 저작권관리사자격증도 있다.

업무 스트레스 해소법과 악성 고객 대처법을 배워보는 감정노동관리사, 간호조무사 및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의 역량에 유용한 문화복지사자격증, 육아·보육 시설 내 직무를 돕는 특수아동지도사와 언어발달지도사, 베이비시터구인구직 관심자를 위한 가베지도사, 멈춰야할 학교폭력의 상담을 돕는 학교폭력예방상담사와 인성지도사 과정도 있다.

교육 분야에 활용되는 인기 과정도 있다. 영어공부 혼자하기를 돕는 초등영어지도사와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 중국어 회화의 초등중국어지도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관심자를 위한 한국사지도사와 세계사지도사, 아동 문학 프로그램을 돕는 독서지도사, IT과학의 기초를 돕는 창의로봇지도사와 창의과학교육지도사 및 코딩교육지도사, 카드마술 비결의 마술교육지도사, 방과후수업 운영방식 교육을 위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이 있다.

이 외에도 취업 컨설팅에 초점을 맞춘 진로적성상담사와 청소년진로상담사, 어린이 미술 활동을 돕는 방과후아동미술지도사, 아이가 좋아하는 요리 수업의 아동요리지도사, 올바른 부모 교육과 영재 교육을 위한 부모교육지도사와 영재창의지도사, 특기적성을 위한 캘리그라피지도사와 플로리스트전문가, 평생학습시대의 성공 습관을 위한 자기주도학습지도사와 학습전략설계사, 청소년의 논술을 돕는 논술교육지도사 등 총 58종 강의가 마련되어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자격증을 취득한 학습자를 위해 전국 일자리를 확인할 수 있는 취업정보센터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KBS한국어능력시험, 2021한국사 시험일정 및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과 운전면허 필기시험 관련 정보를 알아보는 이들에게 조건 없이 무료교육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고교학점제, 전공 학점 계산기, 백분율을 비롯해 독학사, 사이버대학교 등의 학습을 병행하더라도 무료교육 지원 혜택에는 변함이 없다.

뿐만 아니라 국가장학금 생활비대출, 소득분위, 2차 지급일 신청기간 관련 정보를 물색하고 있거나 워크넷 구인구직·일자리사이트 채용정보, 금융권·군무위채용을 알아보는 이들도 58종 수강료 전액지원 신청이 가능하다. 무료교육에 대한 상담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 전화상담 및 카카오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