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차 차량을 대상으로 한 귀중품 절도가 잇따르고 있어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지난해 12월 30일 이모씨(34·울산시 북구 중산동)는 경북 경주시 현대호텔 주차장에서 차량내 보관중이던 200여만원 상당의 노트북 컴퓨터와 통장, 도장을 도난당했다.

 이씨에 따르면 "업무상 이 호텔 주차장에 차를 주차한 뒤 2~3시간 뒤에 돌아와 보니 컴퓨터가 없어졌다"며 "이틀 뒤 이씨는 대구에서 통장과 도장은 찾았지만 컴퓨터는 찾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같은 달 20일에는 신모씨(42·울산시 동구 방어동)가 자신의 승용차 안에 있던 80여만원 상당의 카메라를 도난당했다.

 신씨는 "약속이 있어 차를 집 인근 이면도로에 주차했으나 차 유리창이 깨지고 안에 있더 카메라를 도난당했다"고 주장했다.

 또 지난해 11월에도 임모씨(38·대구시 달서구 장기동)가 언양휴게소에서 카드와 현금이 든 지갑을 도난당하는 등 최근 주차 차량을 대상으로 한 절도가 잇따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최근 주차된 차량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한 절도가 잇따르고 있다"며 "차량안의 귀중품은 항상 범죄에 노출돼 있으므로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상용기자lsy@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