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폼알앤디가 아파트 유지보수 기술 기반 올 인원 B2C서비스 ‘POUR솔루션’을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POUR솔루션은 아파트 건축물 유지보수 공사 시 하자유형 진단부터 기술설계 및 감리까지 입주자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토탈 솔루션 서비스이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아파트 하자진단, 입주민 대상 교육 프레젠테이션, 설계도서 작성 지원, 담당 건축사/기술사 설계 검토, 입찰 시 현장설명회 지원, 공정별 현장 감리 서비스,  준공 감리 서비스, 공사 전 후 브리핑 등 무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넷폼알앤디 이승우 대표는 “아무리 좋은 건축물 유지보수용 기술과 제품이라 해도 개별화된 하자 유형에 알맞게 적용해야 하는데, 현재 아파트 유지보수 시장에서는 비전문가인 입주자가 이를 진행해야 한다."라며 "이로 인해 공사비 과다, 하자발생 등의 고질적 문제가 해결 되지 않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건축물 유지보수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POUR공법의 기술과 제품을 일반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채택할 수 있도록 ‘POUR솔루션’ 서비스가 비전문가인 입주민에게 무상으로 하자진단 및 설계감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파트 입주민 누구나 고품질의 공사를 완료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