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 몰려 정원 배가량 확대
450명 대상으로 교육 실시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이 현장 안전관리 전문성 확보를 위한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사진)한다.

지난 10일부터 시작된 이번 과정은 오는 7월까지 총 10주간 실시되며 현장의 안전관리 전문성 강화와 동기부여 충족, 현장안전관리 실행력 향상을 통한 임직원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특히, 이번 과정에는 총 1500여명의 많은 임직원이 접수해 기존 240명이었던 정원을 450명으로 확대 선정해 운영하며 모든 교육 참가자에게는 수험서, 스터디 공간을 제공하는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실시한다.

또한,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수험서 저자가 직접 대면강의를 하고 실시간 온라인 강의도 매주 수요일 3회씩 진행되며 과년도 기출문제와 핵심내용 중심으로 임직원들에게 효율적인 강의를 제공한다.

울산공장은 안전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을 현장 중대재해 예방에 연계하고자 1차 필기 합격자를 대상으로 2차 실기강의를 제공하고 하반기에는 자격증 취득 과정을 추가 신설해 공장 내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안전 최우선으로 최고의 품질 우수공장 실현을 위해 이번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하게 됐다”며 “안전역량 향상을 바탕으로 현장의 안전성을 확보해 임직원 모두가 안전한 작업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 현대자동차)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