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서울 강북을 조수진 후보
성범죄자 변호 이력 파상공세
이해찬의 추미애 외모 발언에
“저급한 인식수준 심판해야”

국민의힘 한동훈 지도부는 21일 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을 조수진 후보의 ‘성범죄자 변호’ 이력과 이해찬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의 ‘추미애 얼굴’ 발언 논란을 두고 “저급한 성인지 감수성”이라며 싸잡아 공격했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대구에서 열린 윤재옥 원내대표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조 후보를 언급하며 “변호사가 성범죄 가해자를 변호할 순 있지만, 초등학생이 강간 피해를 봤는데 아버지가 그랬을 수 있다는 식의 변호를 하는 경우는 상식적으로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후 상황을 보면 가해자를 옹호하고 2차 피해를 가한 행동들이다. 이런 행동들이 저당(민주당)에선 용인될 수 있지만, 우린 용인하지 못한다”고 했다.

국민의힘과 비례대표용 위성정당 국민의미래 여성 후보자 일동도 이날 성명을 통해 “피해 아동의 인격과 가정을 짓밟아 버린 패륜적 행태”라며 “속죄하는 마음으로 즉각 후보직에서 사퇴해라”고 압박했다.

신주호 중앙선대위 공보단 대변인은 논평에서 “성범죄 가해 전문 변호사 이력의 조 후보가 집단 강간 사건에서도 가해자를 변호한 것으로 알려졌다. 어떤 변명을 하더라도 가해자를 변호하며 성범죄 피해자와 가족들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남긴 것은 명백한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전날 민주당 이해찬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추미애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추 후보에 대해 “하도 얼굴이 곱게 생겨서 판사 같지 않았다”고 발언한 것도 맹비판했다.

이민찬 중앙선대위 공보단 대변인은 “이 위원장이 생각하는 여성 직업의 기준은 외모인가”라며 “이런 저급한 인식 수준으로 공당의 선거를 이끈다는 게 놀라울 따름”이라고 했다.

이 대변인은 이어 “피해 호소인이라는 희대의 망언으로 성범죄 피해자를 2차 가해한 고민정·남인순·진선미 의원이 단수 공천을 받은 것을 보면 민주당은 인권 포기 정당이라고 밖에 볼 수 없다. 4월10일은 민주당의 저급한 성인지 감수성, 인권불감증을 심판하는 날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동훈 위원장이 다음 주 박근혜 전 대통령을 만난다. 김두수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