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뎀숲심리연구소, 마음나눔심리상담연구소, 킴스심리상담연구소, 행복나무상담연구소, 휴심리지원센터, M브레인아동가족상담센터

울산남구가족센터(센터장 이용희)는 21일 센터 교육장1에서 전문상담기관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위촉돤 상담기관은 남구 내 위치한 상담기관으로 로뎀숲심리연구소, 마음나눔심리상담연구소, 킴스심리상담연구소, 행복나무상담연구소, 휴심리지원센터, M브레인아동가족상담센터로 총 6기관이다

가족족상담전문기관의 역할은 남구 지역 내 거주하는 1인가구, 다문화가족, 긴급위기가족, 면접교섭 대상자에 대한 심리정서지원 서비스를 확대 지원하고, 가족 구성원 간 갈등 해결, 다양한 가족 문제 해결을 위해 부부상담, 부모-자녀상담, 이혼전˙후상담, 개인상담 등 다양한 상담 서비스 지원이다.

긴급위기지원서비스는 가정폭력, 자살, 재난, 이혼, 사망 등 위기사건을 겪은 가족을 대상으로 전문상담사가 주 1회 가정에 방문하여 6-10회기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면접교섭 서비스는 이혼가족을 대상으로 비양육부모와 미성년 자녀의 관계 증진을 위해 센터 면접교섭실에서 최소 월 2회 만남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며, 부모양육코칭 및 부모교육의 내용으로 가정당 8회 지원이 가능하다.

울산남구가족센터 이용희 센터장은 “남구에 거주하는 취약·위기가족을 위해 현장에서 노고를 아끼지 않는 위촉 전문상담기관에 감사를 표하며, 취약·위기가족의 가족 기능 회복을 위해 전문상담 및 심리검사지원 등 상담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상담은 1인가구 및 위기가족(이혼 및 자살 위기, 경제 및 사회적 위기 직면 가족), 면접교섭(이혼가정의 (비)양육부·모와 미성년자녀) 대상을 지원하는 무료 상담 서비스로 가정 및 기관방문을 통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1인가구 및 위기가족 상담문의는 052-274-0936, 면접교섭은 052-274-3137로 신청할 수 있다.

임규동기자 photolim@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