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아 놀자

추위가 한풀 꺾이는가 싶더니 27일부터 매서운 한파가 또다시 몰려온다고 한다. 한파와 함께 전국 곳곳에서는 다채로운 겨울축제도 펼쳐진다. 겨울 산과 바다에서 겨울의 정취를 맘껏 느낄 수 있는 축제들이다. 추위를 피하기 위해 집안에 웅크려 있기 보다 가족들과 함께 스트레스를 날리고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겨울여행을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

◇내장산 단풍 겨울빛축제

겨울 내장산에 겨울빛이 내린다.

정읍시는 오는 27일부터 내달 말까지 단풍터널 일원에 LED 경관조명을 설치하는 겨울 이벤트 ‘내장산 단풍 겨울빛축제’를 개최한다.

설경이 아름다운 내장산 단풍터널 일원(약 500m)에 은은하고 따사로운 LED 경관조명으로 단풍 빛 터널과 눈꽃정원, 별빛정원, 다양한 포토존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 은은한 클래식 선율을 연주해 관광객에게 근사한 추억의 시간을 선물한다.

특히 개막일인 27일 오후 4시부터는 △축하공연 △점등 퍼포먼스 △가수 추가열 미니콘서트 △단풍 빛 터널 걷기 등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다음날인 28일부터 행사 마지막 날까지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빛 터널 경관 △눈꽃정원 △별빛정원을 상설 운영한다.

▲ 내장산 단풍 겨울빛축제

◇대천겨울바다사랑축제

보령 대천해수욕장 분수광장 일원에서는 오는 28일까지 ‘2019 대천겨울바다사랑축제’가 진행된다.

‘사랑, 빛 그리고 바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겨울축제는 다양한 체험 운영과 야간경관을 조성한다.

특히 28일에는 1박2일 패블리투어를 운영하여 뮤지컬공연, 마술쇼, 버블쇼 및 패블리 불꽃쇼 등 가족단위 참가자와 관광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알밤·고구마 구워먹기, 사랑의 자물쇠, 소원트리, 사랑의 우체통, 대형 트리&크리스마스케이크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겨울아 놀자

의왕 레솔레파크 겨울축제인 ‘겨울아 놀자’가 오는 28일부터 의왕 왕송못동로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해 28일부터 2020년 1월19일까지 열리는 ‘겨울아 놀자’는 눈썰매타기, 눈사람 인형 만들기, 목공예체험, 종이열차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과 놀이시설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축제장 인근에는 레일바이크와 스카이레일, 왕송호수 캠핑장, 조류생태과학관, 철도박물관 등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마련돼 있다.

특히 레일바이크는 축제 기간 동안 탑승권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여 방법은 겨울축제를 즐기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고 매표소에 제시하면 된다. 석현주기자 hyunju021@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